Choose Your Language:
한국어/Korean   영어/English

Extra Form
title 거짓 선지자들에 대항하여
text 벧후 2 Pe. 2:1-3
date June-24-2012
preacher 최정인 목사
title2 Against the False Prophets

 


KCCBR June 24, 2012

“거짓 선지자들에 대항하여” [Against the False Prophets]

베드로후서 [2 Peter] 2:1-3

1.

진리가 있으면 진리가 아닌 것도 있습니다. 사탄은 가장의 천재입니다. 사탄은 그가 사탄인 것을 금세 알아차리지 못하도록 광명의 천사로 가장합니다. 마찬 가지로 거짓 교사들도 자신들을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합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은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교사들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 교회 성도들에게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교사들에 대하여 이렇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1:4 말씀을 봅시다.

4 만일 누가 가서 우리가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은 너희가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은 너희가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4 For if someone comes to you

and preaches a Jesus other than the Jesus we preached,

or if you receive a different spirit from the one you received,

or a different gospel from the one you accepted,

you put up with it easily enough.

사도 바울은 자신과 그의 선교 동료들이 전한 예수님과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은 거짓 사도이며, 속이는 일꾼들로서, 자기들을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라고 분명하게 경고합니다. 그러므로 먼저 우리는 성경이 전하는 바른 예수, 바른 성령님, 바른 복음을 분명하게 알고, 믿고,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자신이 바른 복음, 바른 예수님, 바른 성령님을 믿고 있음을 알지 못할 때에는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 공격할 때 넘어질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계속해서 고린도후서 11:13-15 말씀에서 이렇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13 그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속이는 일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13 For such men are false apostles, deceitful workmen,

masquerading as apostles of Christ,

여기서 “가장하다(masquerade)”라는 말은 마치 배우들이 무대에서 가면을 쓰거나, 가면무도회에서 가면을 쓰고 접근하는 것을 연상하게 하는 말입니다. 가면을 쓰는 사람들은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숨기기를 원하는 것처럼, 거짓 사도들도 자신들의 진정한 모습을 숨기고 다른 예수를 바른 예수처럼, 다른 영을 성령처럼, 다른 복음을 참된 복음처럼 보이게 하려고 합니다. 이것이 이상한 일입니까? 14절 말씀을 봅시다.

14 이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니라

사탄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14 And no wonder,

for Satan himself masquerades an angel of light.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사탄도 역시 가장의 천재이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사탄의 모습으로 접근해 오는 것이 아니라, 광명의 천사의 모습으로 가장하고 성도에게 접근해 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겉모습이 아니라, 그들이 진정으로 바른 복음, 바른 예수, 바른 성령님을 전하는지를 분명하게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15절 말씀을 봅시다.

15 그러므로 사탄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대단한 일이 아니니라

그들의 마지막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15 It is not surprising,

then, if his servants masquerade as servants of righteous.

Their end will be what their actions deserve.

사실 겉모습은 의의 일꾼인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사탄의 일꾼들인 사람들을 만나면 놀라게 됩니다. 그러나 사도 바울은 이러한 일을 만날 때, 놀라지 말라고 미리 경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베드로후서 2:1-11 말씀을 중심으로 우리가 거짓 선지자들, 거짓 선생들을 구분하고 바른 예수님, 바른 성령님, 바른 복음 안에 든든하게 머물러 있어야 한다는 말씀을 함께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2.

거짓 선지자들이나 거짓 교사들이 없으면 좋겠는데, 왜 하나님은 사탄과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사도들과 거짓 선생들을 용납하실까요? 이에 대하여 사도 바울은 이미 데살로니가후서 2:9-12에서 다음과 같이 분명하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9 악한 자의 나타남은

사탄의 활동을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9 The coming of the lawless one

will be in accordance with the work of Satan

displayed in all kinds of counterfeit miracles, signs and wonders,

여기서 악한 자는 사탄이 보낸 거짓 그리스도, 즉 적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적그리스도를 단수로 쓸 때에는 마지막에 나타날 그 적그리스도를 의미하지만, 예수님은 이미 많은 적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출현할 것을 경고하셨습니다(마 24:23-24). 그러므로 사도 바울의 데살로니가후서의 이 말씀은 모든 시대의 모든 적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에게도 역시 적용될 수 있는 말씀입니다. 사탄은 적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에게 미혹하는 능력, 표적, 기적 등을 나타내도록 합니다. 계속해서 사탄이 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10절 말씀을 봅시다.

10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있으리니

이는 그들이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받지 못함이라

10 and in every sort of evil that deceive those who are perishing.

They perish

because they refused to love the truth and so be saved.

사탄은 멸망을 받는 자들을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속이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들이 이렇게 멸망을 당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들이 멸망을 당하는 것은 그들이 하나님께서 보내신 진리이신 예수님을 통하여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동일하신 예수님이 구원의 주님이신 동시에 심판의 주님이십니다. 이 땅에서 구원의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구원의 예수님, 진리의 예수님을 통한 하나님의 사랑을 받지 않으면, 다음 세상에서 심판의 예수님을 만나 영원한 멸망에 처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도 바울은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11절 말씀을 봅시다.

11 이러므로 하나님이 미혹의 역사를 그들에게 보내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11 For this reason God sends them a powerful delusion

so that they will believe the lie

하나님은 먼저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동일하신 하나님은 미혹하는 영인 사탄이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을 통하여 각종 능력과 표적과 기사와 속임수를 쓰는 것을 허용하심으로 멸망당할 자들로 하여금 거짓 것을 믿도록 허용하시는 것입니다. 이 말씀이 얼마나 두렵고 떨리는지요? 그러므로 우리가 성령님의 도우심을 따라 예수님 안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받지 않으면, 우리는 거짓 것을 믿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무 것도 믿지 않고, 아무 것도 따르지 않는다는 사람들도 역시 하나님의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기 때문에 결국은 미혹의 영을 따라 거짓 것 안에 갇혀있게 되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이제 12절에서 다음과 같이 결론처럼 말씀합니다.

12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들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12 and so that all will be condemned

who have not believed the truth

but have delighted in wickedness.

그러므로 이것은 치열한 영적인 싸움인 것을 알게 됩니다. 이단에 소속해 있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들이 다른 사람들이 이단이라고 부르는 단체에 소속해 있다는 것은 99% 정도의 사람들이 알겠지만, 자신들이 진정으로 이단에 속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1% 정도도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바른 예수, 바른 성령님, 바른 복음에 거하지 않으면, 진리를 믿지 않으면, 불의를 좋아하면, 결국 하나님의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부 하나님, 성자 하나님, 성령 하나님,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는 바른 복음 안에 서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3.

1 그러나 백성 가운데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그들은 멸망하게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1 But there were also false prophets among the people,

just as there will be false teachers among you.

They will secretly introduce destructive heresies,

even denying the sovereign Lord who bought them -

bringing swift destruction on themselves.

사도 베드로도 구약의 이스라엘에 거짓 선지자들이 있었던 것처럼, 신약시대와 교회시대에는 진리를 왜곡하는 거짓 선생들이 있을 것을 분명하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교사들이 전하는 것이 곧 이단입니다. 이단이라는 것이 무엇입니까? 동일한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결국은 다른 예수를 전하는 것입니다. 동일한 성령님을 전한다고 하면서도 결국은 다른 영을 전하는 것입니다. 동일한 복음을 전하다고 하면서도 결국은 다른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이단과 분파를 구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분파는 분명히 삼위일체 하나님과 복음을 믿고 있어서 그리스도의 몸이 교회에 속해 있지만, 자신들의 단체에 속한 사람들만 바른 예수, 바른 성령, 바른 복음을 믿는다고 가르치는 자들을 분파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자신들이 분파인지 교파에 속해 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분파에 속한 이들은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성령의 교통하심을 통한 소통을 체험하지 못합니다. 그리하여 강단 교환을 통하여 말씀이 흐르도록 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분파는 삼위일체 하나님에 대하여 잘못 믿는 것이 아니라 교회에 대한 개념이 잘못되어 있는 것입니다. 마치 몸의 일부가 자신만 진정한 몸이고 나머지는 다 가짜이거나 죽었다고 말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이단은 무엇입니까? 이단은 삼위일체 하나님, 우리의 구주이시며 주님이신 예수님의 복음을 바르게 믿지 않는 이들을 말합니다. 저는 이 자리에서 모든 이단들을 열거할 수도 없거니와 그럴 필요도 느끼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바른 예수님, 바른 성령님, 바른 복음을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계속 배우고 체험함으로 거짓 것을 구분하는 능력을 체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삼위일체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성령 안에서 믿는 이들이 곧 그리스도인들이요, 이들의 모임이 교회요, 이렇게 믿는 가르침이 곧 그리스도교입니다. 분파는 분명히 그리스도의 몸의 일부이지만, 자신들만이 진정한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요, 그리스도의 몸의 나머지 부분은 다 썩거나 죽었다며 부인하는 자들입니다. 그러므로 분파는 다른 교파들과의 강단교환, 신앙서적 등을 통하여 성령의 교통하심을 받아들여 소통이 이루어지게 함으로써 하나의 교파로 자랄 수 있어야 합니다. 교파는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요,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는 나무의 가지들입니다. 이단은 그리스도교인 것처럼 보이지만, 다른 예수, 다른 성령, 다른 복음을 믿고 전하는 자들이요, 결국은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바른 예수, 바른 성령, 바른 복음을 믿고 따르는 것이 우리의 영적인 실상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도 베드로가 지적하는 거짓 선생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그들은 멸망하게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They will secretly introduce destructive heresies,)”: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선생들의 특징은 마치 첩자들이 침투하듯이, 게릴라들이 침투하듯이 비밀스럽게 들어오는 것입니다. 우리가 잠을 잘 때, 적들이 침투해 들어오듯이, 거짓 선지자들이 이단을 퍼뜨릴 때에도 비밀스럽게 들어오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바른 예수, 바른 성령, 바른 복음으로 무장되어 있지 않으면 우리는 이들이 비밀스러운 작전에 말려들 수도 있습니다.

(2)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even denying the sovereign Lord who bought them - )”: 결국 거짓 선지자들, 거짓 교사들은 자기들을 십자가의 보혈로 사신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들입니다. 예수님이 사람이 아니라고 하든지, 예수님이 하나님이 아니라고 하든지, 예수님의 십자가의 구속만으로는 구원할 수 없다고 하든지, 예수님에게 무엇인가를 더해야만 구원을 받게 된다든지 하는 자들이 곧 거짓 선지자들이요, 거짓 교사들이요, 이단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구원을 받는 것은 어느 교파에 속해 있느냐는 것에 근거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구속의 보혈을 흘리시고 돌아가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이 복음을 성령 안에서 믿는 자들이 곧 바른 예수, 바른 성령, 바른 복음을 믿는 것입니다. 거짓을 가르치는 자들의 세 번째 특징은 무엇입니까?

(3)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bringing swift destruction on themselves.)”: 그들은 곧 멸망을 당하게 될 것이지만, 그것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지요?

4.

이제 계속해서 베드로후서 2:2 말씀을 통해서 거짓 선지자들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2 여럿이 그들의 호색하는 것을 따르리니

이로 말미암아 진리의 도가 비방을 받을 것이요

2 Many will follow their shameful ways

and will bring the way of truth into disrepute.

이 말씀은 거짓 선지자들, 거짓 교사들은 부끄러운 삶의 방식을 전파할 것이고, 많은 이들이 그에 미혹되어 따를 것이며, 그리하여 세상 사람들이 볼 때에는 그들이 바른 예수, 바른 성령, 바른 복음을 믿는다고 말하기 때문에 진리의 도가 비방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바른 예수, 바른 성령, 바른 복음을 믿는 이들은 세상 사람들로부터 비방을 받지 않도록 더욱 더 깨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교사들의 속에 숨어 있는 진정한 동기는 무엇일까요? 3절 말씀을 봅시다.

3 그들이 탐심으로써 지어낸 말을 가지고

너희를 이득을 삼으니

그들의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그들의 멸망은 잠들지 아니하느니라

3 In their greed

these teachers will exploit you with stories they have made up.

Their condemnation has long been hanging over them,

and their destruction has not been sleeping.

그렇습니다. 그들은 성경을 사용하는 척하지만, 사실은 지어낸 말을 하는 것입니다. 이들이 그렇게 하는 동기는 무엇일까요? 바로 성도들을 노략질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마치 늑대들이 양들을 노략질하듯이 그렇게 탐심을 가지고 노략질하는 것입니다. 이는 마치 에덴에서 뱀이 하와와 아담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자기의 말을 전하여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이 아니라 자기를 따르게 한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결국은 하나님을 섬긴다고 하면서도 사실은 사탄을 섬기도록 하는 것입니다. 결국은 예수님을 따르게 한다고 하면서도 자신들을 따르게 하는 것입니다. 결국은 성령님을 전한다고 하면서도, 악한 영을 따르도록 하는 것입니다. 사도 베드로는 이런 이들에게 심판이 분명히 있다고 엄중하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5.

이제 말씀을 마치겠습니다. 결국 문제는 바른 예수, 바른 성령, 바른 복음을 믿고 그 안에 거하고 있느냐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을 통하여 성령의 도우심을 따라 교회 안에서 바르게 말씀을 공부하고 진리 안에 거해야 합니다. 거짓 것을 구별하기 위해서 거짓 것을 배울 필요는 없습니다. 바른 예수, 바른 성령, 바른 복음을 통해서 참되신 진리이신 예수님 안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면 우리는 분파에 빠지거나 이단에 빠질 수 없습니다. 이 한 주간도 주님의 진리 가운데서 거짓 선지자들, 거짓 교사들, 악한 영들과의 영적인 전투에서 승리하시는 우리 모두가 될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주일 설교

주일 오전 설교 모음

  1. (video+script) "내게 산다는 것은 그리스도이다. For to me, to live is Christ.", 빌립 Philippians 1:12-21 (9/30/2012)

    KCCBR September 30, 2012 “내게 산다는 것은 그리스도이다” [For to Me, to Live Is Christ] 빌립보서 [Philippians] 1:12-21 1. 한 사람이 자신의 삶을 어떻게 보느냐는 것은 그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에는 한 시각 장애인 가수가 “...
    Date2012.10.01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2. (video) "우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 빌립 Philippians 1:1-11 (9/23/2012)

    Date2012.09.24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3. (video+menuscript) "교회 The Church", 마태 Matt. 16:15-18 (9/2/2012)

    KCCBR September 2, 2012 “교회” [The Church] 마태복음 [Matthew] 16:15-18 1. 우리 교회는 이제 스무 살이 되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교회란 무엇인가? 과연 교회는 무엇인가? 교회의 본질에 대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의 지역교회로서...
    Date2012.09.03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4. (video+menuscript) "지상위임 The Great Commission", 마태 Matt. 28:16-20 (8/26/2012)

    KCCBR August 26, 2012 “지상위임” [The Greatest Commission] 마태복음 [Matthew] 28:16-20 1. 우리가 지난 주일에 나눈 말씀은 예수님의 지상명령(至上命令 the greatest commandment)으로 그 내용은 바로 “서로 사랑하라!”(Love oneanother!)는 말씀이었습...
    Date2012.08.27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5. (video+menuscript) "새 계명 A New Commandment", 요한 John 13:34-35 (8/19/2012)

    KCCBR August 19, 2012 “새 계명” [A New Commandment] 요한복음 [John] 13:34-35 1. 교회는 주님의 몸입니다. 교회의 머리이신 주님은 몸인 교회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오늘 읽은 말씀대로 주님...
    Date2012.08.20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6. (video+menuscript) "믿음의 본 A Model of Faith", 살전 1 Thess. 1:2~7 (8/12/2012)

    KCCBR August 12, 2012 “믿음의 모범” [A Model of Faith] 데살로니가전서 [1 Thessalonians] 1:2-10 1. 우리 교회는 1992년 8월 둘째 주일에 태어났습니다. 오늘이 2012년 8월 둘째 주일이기 때문에, 오늘이 우리 교회가 스무 살이 되는 주일이라고 할 수 있...
    Date2012.08.14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7. (video+script) "성숙 Maturity", 골로새서 Col. 3:12-17 (8/5/2012)

    KCCBR August 5, 2012 “성숙” [Maturity] 골로새서 [Colossians] 3:12-17 1. 우리 교회가 태어난 것은 주보에 난 것처럼 1992년 8월 9일입니다. 이제 다음 주일이면 만 20세가 됩니다. 한 사람도 태어나서 20년이 지나면 이제 성장은 멈추고 성숙을 향해 가야...
    Date2012.08.06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8. (video+menuscript) "사랑이 없으면 Without Love", 고전 1 Cor. 13:1~4, (7/29/2012)

    KCCBR July 29, 2012 “사랑이 없으면...” [Without Love...] 고린도전서 [1 Corinthians] 13:1-13 1. 고린도 교회가 가지고 있었던 가장 큰 문제는 그 교회 안에서 서로 지체 사이에 진정한 주님의 사랑이 흐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성령님을 통하여 예수 그...
    Date2012.08.01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9. (video+manuscript) "광야에서 At the Desert", 고전 1 Cor. 11:1-5, (7/22/2012)

    KCCBR July 22, 2012 “광야에서” [At the Desert] 고린도전서 [1 Corinthians] 10:1-13 1. 지난 목요일 밤에 일어났던 콜로라도 주 덴버 시 근처의 오로라 시에서 일어났던 총격 사건으로 인하여 미국의 많은 사람들이 슬픔과 당혹감에 빠져 있습니다. 이 시...
    Date2012.07.22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10. (video+manuscript) "주 안에 살라. Live In The Lord", 골 Col 2:6-7, (7/15/2012)

    KCCBR July 16, 2012 “주 안에 살라” [Live in the Lord] 골로새서 [Colossians] 2:6-7-29 1. 한 사람의 삶이 주님을 닮아 성숙하게 변하는 이야기는 언제나 감동이 있습니다. 사실 그리스도의 제자들인 우리에게 있어서 변화는 평생 안고 가야만 하는 숙제와...
    Date2012.07.15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11. (video+manuscript) "하나님의 일 The Works of God", 요 John 6:27-29, (7/8/2012)

    KCCBR July 8, 2012 “하나님의 일” [The Work of God] 요한복음 [John] 6:27-29 1. 자기를 위하는 마음을 이기심이라고 합니다. 타인을 위하는 마음은 이타심이지요. 세상은 이기심으로 하루하루 이어져 갑니다. 경제의 발전이나 학문의 발전이나 거의 모든 ...
    Date2012.07.11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12. (video+manuscript) "이신득의以信得義 Justification", 로마서 Romans 3:23-28, (7/1/2012)

    KCCBR, July 1, 2012“이신득의 (以信得義)” [Justification by Faith]로마서 [Romans] 3:23-28 우리는 예수님을 믿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죄 사함의 영적인 복을 받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주님으로 섬깁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계명대로 하나...
    Date2012.07.01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13. (video+manuscript) "거짓 선지자들에 대항하여 Against the False Prophets", 벧후 2 Pe. 2:1-3, (6/24/2012)

    KCCBR June 24, 2012 “거짓 선지자들에 대항하여” [Against the False Prophets] 베드로후서 [2 Peter] 2:1-3 1. 진리가 있으면 진리가 아닌 것도 있습니다. 사탄은 가장의 천재입니다. 사탄은 그가 사탄인 것을 금세 알아차리지 못하도록 광명의 천사로 가장...
    Date2012.06.24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14. (video)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 Church, the Body of Christ", 엡 Eph 1:7-12, (6/17/2012)

    Date2012.06.18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15. (video+manuscript)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 The Seal of the Living God", 계 Rev. 7:1-4, (6/10/2012)

    KCCBR June 10, 2012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 [The Seal of the Living God] 요한계시록 [Revelation] 7:1-4 1. 저는 지난 주일에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것은 거의 모든 경우에 해당되는 말인데, 특별히 영적인 실상을 보는 데에서도...
    Date2012.06.10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16. (video+manuscript) "어린 양의 인치심 Sealed by the Lamb", 계 Rev. 7:9-17, (6/3/2012)

    KCCBR June 3, 2012 “어린 양의 인 치심” [Sealed by the Lamb] 요한계시록 [Revelation] 7:9-17 1. 우리의 신앙은 매우 소중한 것입니다. 우리가 성령님의 깨닫게 하심으로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의 자녀로서 사는 것은 우리의 매일의 삶을 결정하는 힘입니다...
    Date2012.06.04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17. (video+manuscript) "성령께서 오시다 The Holy Spirit Comes", 행 Acts 2:1-4, (5/27/2012)

    KCCBR May 27, 2012 “성령께서 오시다” [The Holy Spirit Comes] 사도행전 [Acts] 2:1-4 오늘은 2012년 성령강림주일(The Day of Pentecost, Whitsunday)입니다. 성령 하나님은 성부, 성자와 함께 삼위일체 하나님의 제삼위를 이루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럼...
    Date2012.05.29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18. (video+manuscript) "하늘의 예배 The Worship in Heaven", 계 Rev. 5:6-10, (5/20/2012)

    KCCBR May 20, 2012 “하늘의 예배” [Worship in Heaven] 요한계시록 [Revelation] 5:6-10 1. 한 사람의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무슨 힘으로 살아야 할까요? 어떤 사람은 밥 힘으로, 어떤 사람은 돈 힘으로, 어떤 사람은 권세의 힘으로, 어떤 사람은 명예의 ...
    Date2012.05.21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19. (video+manuscript) "로이스와 유니게 Lois and Eunice", 디모데후서 2 Timothy 1:5 (5/13/2012)

    2012 어머니주일 KCCBR May 13, 2012 “로이스와 유니게” [Lois and Eunice] 디모데후서 [2 Timothy] 1:5 1. “엄마가 행복할 때, 모두가 행복해요”(When mom's happy, everybody's happy). 어느 한 회사의 광고 내용입니다. 한 가정의 엄마가 행복해야 모든 식...
    Date2012.05.13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20. (video+manuscript)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The Revelation of Jesus Christ", 계 Rev. 1:1-8 (5/6/2012)

    요한계시록 [Revelation] 1:1-8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The Revelation of Jesus Christ] 1. 오늘부터 몇 주 동안 요한계시록 말씀을 나누려고 합니다. 요한계시록은 어렵다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덮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미 요한...
    Date2012.05.06 By관리자 Reply0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 53 Next
/ 53
XE Login